[이백자칼럼]

©픽사베이

페미니즘은 언제나 옳다. 이 말을 듣고 반감을 가지거나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페미니즘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페미니즘은 모든 성이 다 평등하다는 사상이다. 이 말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성에 관계없이 평등한 존재이니까. 남자는 여자보다 우월하다고 속으로 생각할 순 있지만 그것을 떳떳하게 겉으로 표현하긴 힘들다. 남들의 시선은 아랑곳 않고 대놓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

어떤 남자들은 페미니즘을 여성 우월주의 사상으로 착각하고 기센 여자들의 ‘남자 기죽이기’ 정도로 생각한다. 페미니스트 중에 여성 우월주의 사상을 가진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그건 그 사람의 잘못이지 그렇다고 페미니즘이 틀린 것은 아니다.

페미니즘에 대한 이런 오해들 때문에 자신이 페미니스트라고 선뜻 말하지 못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된다. 그러나 페미니즘은 결코 남들 앞에 내세우기 부끄러운 생각이 아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당연한 생각이다. 오히려 페미니스트가 아닌 사람이 비정상적인 사람들이다. 사람은 누구나 성에 관계없이 평등한 존재이므로. [오피니언타임스=김동진]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