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선 신간,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저자: 황인선 / 출판사: 별글 / 252쪽, 14000원

[오피니언타임스] “야!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살면서 누구나 이렇게 말해본 일이 있을 것이다. 직설적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마음속으로라도 말이다. 그만큼 제대로 말하는 사람이 의외로 없다. 이는 글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옛 속담은 여전히 잘 통하고, SNS와 블로그에 올린 재치 있는 말과 독특한 담론이 크게 주목받는 일이 요즘에는 너무나도 많다.

이 같은 차별화된 말과 글의 힘에 주목한 책이 바로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다. 저자 황인선은 제일기획과 KT&G에서 광고와 마케팅 분야를 아우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문화브랜딩 회사 대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풍부한 마케팅 성공 사례와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이 책에 ‘워딩 파워(Wording Power, 言力)’와 ‘생각력’이라는 개념을 담아냈다. 그리고 두 개념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각각 7가지 유형, 5가지 유형으로 상세하게 안내했다.

카카오부터 배달의 민족, 에어비앤비, 오바마, 반전 시인 하상욱까지 성공한 기업과 인물의 사례들이 적재적소에 등장해 쉽고 재밌게 읽힌다.

차별화된 말과 글의 힘을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발휘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실력을 갈고닦을 것을 추천한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