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함유로 유산균 증식과 배변활동 높여

종근당의 프리락토 키즈 제품=종근당

장 건강이 면역력과 직결된다는 의학계의 연구가 나오면서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유산균의 범주에 속하는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종근당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연령대와 취향 등에 맞게 개발한 프리락토 4종을 내놨다. 프리락토 4종은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 프리락토 베베, 프리락토, 프리락토 키즈 등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과 프리락토 베베는 유산균 19종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비타민D를 포함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뿐만 아니라 성인의 뼈 건강도 고려한 제품이다.

프리락토 프리미엄 장용캡슐은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캡슐 때문에 위산과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 단점이 보완했다. 또 프리락토 베베는 츄어블정 타입 제형이어서 아이들이 씹어먹기 좋다.

종근당에 따르면 분말 형태인 프리락토는 성인용으로 면역과 항균물질 형성, 장내 세균구성 정상화 및 유해균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락토바실러스균을 강화했다. 프리락토 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아동용이다.

프리락토는 면역, 항균 물질 형성, 장내 세균 구성 정상화, 유해균 생성 억제에 뛰어난 락토바실러스균이 강화됐다. 프리락토 키즈는 질병 예방과 면역 체계 형성에 좋은 모유 성분 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프리락토 4종은 효능과 복용편의성을 높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라며“ 스트레스 등으로 쉽게 발생하는 과민성 대장증상 등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이 약화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