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연출한 2NE1의 Hate You 뮤직 비디오가 일본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다. 일본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이유는 뮤직비디오 도입 부분의 원전 폭발 장면이 후쿠시마 원전 폭발을 비하하는 것 같다는 점과 2NE1이 잡는 악당이 일본인을 의미한다는 해석에서 인 것 같다.

뮤직 비디오의 도입 부분에 원전이 악당에 의해 폭발된다. 원전을 폭발한 악당을 2NE1이 잡으러 가게 되고 사실 그 악당은 인류를 위협하는 흉측한 괴물이라는 것이 뮤직비디오의 주 내용이다.

이 뮤직 비디오를 기획하는 당시에도 2NE1이 일본에 진출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후쿠시마의 원전 폭발은 일본만의 문제가 아닌 인류의 커다란 고통이고 이겨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했기에 그런 문제를 인류의 희망과 사랑의 힘으로 극복하고 싶었다. 그 인류의 희망은 2NE1으로 표현되었고 이 뮤직비디오가 일본인들 뿐만이 아닌 전 인류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세지로 전달되었으면 하는 것이 나의 바램이었다.

이 뮤직 비디오를 후쿠시마 원전 폭발을 비하하고 조롱한다고 생각하는 일부 일본인들이 있다는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일본의 원전 폭발 사고는 일본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인류가 책임지고 헤쳐나가야 할 고통이고 과제이기 때문이다.

나는 사랑과 아름다움으로 인류를 구하고 싶은 한국의 아티스트이고 일본과 일본인들을 사랑한다. 일본이 하루 빨리 고통을 극복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아울러 이번 뮤직비디오 논란은 2NE1이 인기있는 아이돌 그룹뿐만이 아닌 세계 평화와 인류에게 사랑을 전하는 메신저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