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을 오는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힌 가운데, 야당과 시민사회단체는 이를 막기 위한 '제2의 촛불항쟁'을 선포했다.
 
 
이에 다라 한미 FTA 비준안 처리를 둘러싸고 이명박 정부와 시민사회세력이 또다시 극심한 대결을 벌일 것으로 우려된다.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미 FTA 날치기 저지와 망국협정 폐기를 위한 비상시국 선언대회'에서 야5당 관계자와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은 한나라당의 한미 FTA 비준안 강행처리 방침을 '전체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고 선언했다.
 
 
이들은 한미 FTA를 "1% 부자만을 위해 고장난 미국식 제도를 이식하는 초헌법적인 경제통합협정"으로 정의하고 한나라당의 방침을 비판했다.
 
 
또 "검찰은 정부의 거짓말부터 수사해야 한다"며 "법무부가 먼저 해야할 일은 한미 FTA 협정으로 바뀌게 될 법률, 시행령, 조례, 규칙, 기타 행정조치들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부터 국회 앞에 제출하는 것이지 주권의 침해를 우려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단속하는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미 FTA가 헌법 질서와 정책·사법·입법주권을 침해하는 것이 분명한데도 비준안을 날치기로 강행처리 하려는 정부·여당은 국민에 대한 배임행위이자 매국행위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범국본은 이날 오후 7시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서 한미 FTA 저지를 위한 촛불집회를 열 예정이다.
 
 
또 한나라당의 비준안 강행 처리를 저지하기 위해 오는 9, 10, 12, 13, 19일 여의도와 시청광장, 청계광장에서 촛불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4일에는 전국 동시다발적인 범국민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