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개막, 30주년 맞아 ‘아수라장·도깨비난장’ 등 즐길거리 풍성

Ⓒ춘천마임축제 갤러리

[오피니언타임스] 강원 춘천의 대표 예술축제인 ‘2019 춘천마임축제’가 26일 개막한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춘천마임축제는 26일부터 6월 2일까지 8일간 중앙로를 비롯해 옛 미군기지인 캠프페이지, 송암스포츠타운 등 시내 전역에서 펼쳐진다.

올해 마임축제의 컨셉은 ‘도시를 회복하다’(Recover The City)이다. 오직 몸으로 소통하는 마임이 가진 말 없는 공감을 통해 사람 사이 관계 회복, 버려진 공간을 예술적 공간으로 회복, 물과 불, 컬러와 예술적 움직임으로 도시의 기운을 회복시키는 의미를 담았다.

마임 축제 기간동안 일상의 도시이던 춘천은 축제와 예술의 도시로 탈바꿈하게 된다.

Ⓒ춘천마임축제 갤러리

축제 개막은 26일 오후 1시부터 '물의도시 아!水(수)라장'으로 꾸며진다. 지역 문화 자원인 '소양강 처녀' 스토리를 활용한 주제공연과 참가자가 춤을 추는 대형 이벤트다.

둘이 짝을 지어 커플댄스를 추는 '쉘 위 댄스', 30주년을 기념해 맥주를 나눠마시거나 물총을 쏘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현재 공터로 남겨진 캠프페이지에서 지역 청년이 축제공간을 만드는 '물火(화)일체'는 29∼30일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의 도시 도깨비난장'은 폐막을 앞둔 31일 밤부터 6월 2일 새벽 2시까지 밤샘 난장으로 이어진다.

Ⓒ춘천마임축제 갤러리

축제 기간 영국과 프랑스 등 현재까지 13개국 18개 해외 단체 및 국내 500명의 아티스트가 참가해 공연한다.

주제공연으로 열리는 '레드문'은 10개국 파이어 아티스트의 연합공연과 축제장 내 설치된 메인 조형물을 참가자와 함께 태우는 퍼포먼스다.

30주년 기념 극장공연으로는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대상 수상작인 영국의 서커스 그룹 ‘파우나 서커스’의 ‘파우나’가 일송아트홀에서 27일(월), 28일(화) 각 1회 공연으로 진행되고, 신진예술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2018년 처음 신설된 마임프린지는 축제 개막 하루전인 25일(토) 13시부터 KT&G 상상마당 일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가족이나 연인단위로 즐길 수 있는 아라비안 나이트 등 체험프로그램, 지역 대표작물인 토마토를 활용한 이벤트와 나눔 행사, 플리마켓, 푸드코트 등이 풍성하게 축제를 채운다.

황인선 춘천마임축제 총감독은 “가족, 연인 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놀이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