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10·26 재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 사건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를 제안했다.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은 8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디도스 사태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안철수연구소와 같은 보안 IT업계의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동조사를 실시하는 방안도 긍정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또 "검찰과 경찰의 수사나 결과 발표에서 한 점 의혹없이 진상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며 "그러나 아무리 공명정대하게 수사해도 국민들이 믿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다"고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만에 하나 국민이 수사 결과가 미진하다고 판단하면 한나라당이 앞장서 국정조사, 특별검사제를 추진하겠다"며 "더이상 근거없는 정치공세가 난무하지 않도록 검·경과 IT전문가 외부업체가 공동조사해 명명백백하게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한나라당의 윗선이 디도스 공격에 개입한 것 아니냐는 야권의 의혹 제기와 관련,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되는 일"이라며 "정두언 의원의 비서나 국회의장 전 비서가 함께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의혹이 부풀려지고 있는데, 캠프에 관여한 사람도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한나라당의 이런 제안이 얼마나 진심을 담고 있고, 얼마나 실효성 있는지는 의문이다. 더욱이 이번 사건은 ‘보이는 손’보다도 ‘보이지 않는 손’의 작용이 더 크게 작용한 것인지도 모른다. 이런 방식으로 그 ‘보이지 않는 손’을 찾아낼 수 있을까? 그것이 관건이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