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재보선 선거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의 홈페이지에 대한 디도스 공격사건이 20대들의 우발적 범행으로 1차 마무리돼 가고 있다.
 
지금까지 전해진 경찰 수사결과를 종합하면 최구식 의원의 비서 공아무개씨와 그의 친구 차아무개씨, 그리고 범행을 실행한 IT운영업체 강아무개씨 등이 이번 사건의 주역으로 압축된 듯하다. 그 중에서도 핵심주역인 공씨의 우발적인 단독범행으로 사실상 결론이 내려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경찰은 10월 25일 박희태 국회의장실 전 비서 김모씨, 공성진 전 한나라당 의원 비서였던 박모씨,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 비서 김모씨 등과 함께 1차로 저녁 식사를 한 청와대 박모 행정관 등도  조사했지만 범행 관련성은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공씨의 배후도 찾아내지 못한 채 마무리되는 셈이다. 그렇다면 박의장실 전 비서는 왜 사표까지 냈을까 하는 의문이 우선 떠오른다.
 
또 범행에 가담한 4명이 모두 20대라는 것도 이해하기 쉽지 않다. 이들 4명의 경력이나 재력을 모두 감안해 볼 때 이렇게 엄청난 일을 단독으로 저지를 수 있을지가 납득되지 않는 것이다.
 
민주당도 7일 “선관위 사이버테러라는 국기문란의 중대범죄를 20대 비서에게 모두 뒤집어씌우면서 높은 사람 가운데 그 누구도 책임지는 사람 없다”고 비판했다.
 
한마디로 경찰 수사는 여러모로 미흡하다는 느낌 지울 수 없다. 고작 이런 수사를 내놓으면서도 수사권 조정 문제에서는 목소리를 높이는 것이 의아스럽기도 하다.
 
사건은 이제 검찰로 넘어간다. 그런데 검찰 수사에서는 알맹이가 있을지 그것도 미심쩍다.
/편집장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