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에 이어 고려대 학생들도 10/26 재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관위 사이버테러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고려대 총학생회는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ㆍ26 재보선에서 발생한 투표 방해공작은 민주주의 정신에 대한 기만과 훼손"이라는 내용의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총학생회는 선언문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날치기 통과의 아픔이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헌법기관을 공격하고 선거를 방해한 행위에 대한 국민의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이는 국민의 자유로운 의사와 대의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절대로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총학생회는 "10·26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서 투표방해공작의 명백한 정황이 드러났다"며 "이로 인해 민주주의 정신에 대한 기만과 훼손은 목불인견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총학생회는 "디도스 수사에 대한 외압을 중단하고 디도스 테러와 관련된 모든 관계자들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정부 및 여당은 권력 비호를 위한 야합을 중단하고 민주정신 앞에 떳떳치 못한 모든 행위들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총학생회는 또 "대의 민주주의와 국민들의 자유로운 의사를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국민들의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 철저히 수사하고 관련자를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디도스 수사에 대한 외압중단과 디도스 특검 도입을 요구했다.

고대 총학생회는 "이 나라의 민주화를 위해 피 흘리며 투쟁한 선배들의 4·18 정신을 이어받은 일원으로서 현 시국을 좌시할 수 없다"며 "선배들의 희생으로 세워진 민주주의의 공든 석탑이 뿌리부터 흔들리는 것을 결코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총학은 "과거의 민주주의가 총부리의 위협을 받았다면 오늘날의 민주주의는 기만과 조작, 광범위하게 조장된 무관심과 냉소로 위협받고 있다"며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서라면 언제라도 다시 자유ㆍ정의ㆍ진리의 기치를 드높이며 누구와도 맞서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학은 스마트폰으로도 서명 동참이 가능한 페이지를 전날 오후 9시 인터넷에 개설, 이날 현재까지 학생 1천여명의 서명을 받았다.

   지난 26일 시국선언문을 낸 서울대에서는 서명에 동참한 학생 수가 사흘 만에 2천5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
서울대·고대에 이어 다른 대학들도 금명간 시국선언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