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개원 목표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가 이달 재건축에 들어간다. 사진은 재건축 오산캠퍼스 조감도ⓒ롯데지주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가 새롭게 탈바꿈한다.

6일 롯데에 따르면 경기 오산시 부산동 오산캠퍼스는 지난 2월부터 철거 공사가 이뤄지고 있다. 이달 재건축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2년, 2021년 9월 개원 목표다. 공사비는 1900억여원이다.

재건축 오산캠퍼스 면적은 5만6833㎡다. 이전보다 4배가량 커졌다. 건물은 총 3동으로 구성된다. 학습 동 1개, 숙소 동 2개다. 학습 동은 강의실 22실과 분임 토의실 25실로 이뤄진다. 숙소 동은 총 286실로 만들어진다. 488명이 합숙할 수 있는 규모다.

학습 동엔 학습생 주도 교육을 위한 소규모 강의실이 많이 들어선다. △몇 명이 생각을 나누는 아이디어 허브 △파트너끼리 소통하는 듀오 라운지 △휴식과 대화가 자유로운 소셜 라운지 △개인 학습을 하는 포커스 스튜디오 등도 조성된다. 3D 프린터,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도 꾸며진다.

카페테리아, 소셜 클럽, 주차장, 편의점, 피트니스 라운지 등 각종 편의 시설도 갖춰진다. 롯데그룹 역사와 계열사, 비전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장은 “오산캠퍼스는 1993년 개원 이래 롯데 핵심 인재를 키워낸 산실”이라며 “이번 재건축으로 오산캠퍼스가 100년 기업 롯데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