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디도스 테러사건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이 난항을 겪고 있다.
민주통합당은 오는 13일 국회 본회의를 소집해서 디도스 특검과 미디어랩법안를 처리하기 위한 협상을 한나라당과 벌였으나, 한나라당측이 이를 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디도스 테러사건에 대한 특검은 지난해말 국회정상화를 위해 도입하자고 한나라당과 민주통합당에 의해 합의된 사항이다. 그때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한나라당은 디도스 특검을 하자는 야당의 의견을 조건없이 수용하고 특별검사도 야당이 원하는 인사로 지명하는데 동의했었다.
그런데 한나라당은 표면적인 이유로 KBS수신료 및 미디어랩법과 함께 일괄 처리를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렇지만 한나라당의 이런 태도는 디도스 사건의 특검을 회피하려는 의도라고 민주당은 의심하고 있다.
  홍영표 민주당 대변인은 “말로는 국민검증위도 가동하고 조건없이 야당이 원하는 바대로 특검도 도입 하겠다며 온갖 정치쇼로 일관하다가 드디어 겉과 속이 다른 속내를 드러낸 것”이라고 한나라당을 비판했다.

 한나라당은 지난해말 한미 자유무역협정 강행처리로 경색된 정국을 타개하고 디도스 사건에 따른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민주통합당의 협조를 필요로 했다. 이 때문에 민주당의 요구를 수용했다.
 하지만 한나라당으로서는 2012년 예산도 통과되고 민주당이 국회에 다시 나온 이상 그다지 아쉬울 것이 없다. 또 지금 특검을 도입해서 수사가 본격화되면 4월 국회의원 총선거에 불리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너무나 분명해 보인다.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1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하면서도 “대한민국 검찰의 권위와 정확한 수사결과라는 것을 전제로 하면서, 어느 부분의 조사가 미흡한지 야당이 제시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검을 하겠다는 것인지 하지 않겠다는 것인지 분명하지 않다.

특검을 하지 않겠다고 하기에는 국민의 눈초리가 무서우니 일단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시간을 끌어보자는 심사인 것 같기도 하다. 현재 디도스 특검에 대한 한나라당의 태도는 화장실 갈 때와 나올 때 다르다는 속담 그대로 되어가는 것 같다. 좀더 지켜봐야 하겠다.  
/편집장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