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오피니언타임스=NGO]

"2억원 넣었는데 380만원으로..."

독일 국채금리 연계 파생결합증권에 투자했다가 원금을 전부 날리는 등 DLF/DLS 상품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 상품에 평균 2억원씩 가입했다가 4개월만에 원금을 몽땅 날렸습니다. 돌아온건 이자 등 380만원...

금융정의연대 등은 "이 상품이 사기판매(불완전 판매)나 다름없다"며 이에 대한 국정조사와 함께 우리은행장과 하나은행장의 증인출석을 요구키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우리·하나 은행이 판매한 독일 국채, 영미CMS 금리연계형 DLF 상품의 만기가 도래하며, 원금손실이 확정돼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 지난 9월 26일 만기 우리은행 독일국채 상품의 경우 무려 100%의 원금 손실이 발생, 그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금융정의연대 등은 “은행은 원금손실이 전혀 일어날리 없다는 말로 피해자들을 속여 이 상품에 가입시켰고 동시에 의사능력이 없는 치매환자에게 서류까지 조작하여 판매하는 등 ‘금융사기’에 가까운 행각을 보였다”며 “피해자들은 현재 고통에 울부짖으며 은행의 대응만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은행은 사과는커녕 ‘금감원의 조정안을 기다리겠다’며 무책임한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 이제는 국회가 나서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 문제를 적극 해결해야 한다. 이에 DLF·DLS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는 금융정의연대 등 시민사회단체 및 피해자들과 오는 27일 오전 11시 국회 정문 앞에서 ‘우리·하나 은행 DLF·DLS 관련 호소문 발표 및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정의연대와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정조사 등  DLF사태 해결에 국회가 적극 나설 것을  촉구할 계획입니다.

<기자회견 개요>

행사제목 : 우리·하나은행 DLF·DLS 관련 국정조사 촉구 기자회견 및 호소문 발표

일시 및 장소 : 2019년 9월 27일(금) 오전 11시 / 국회 정문 앞

주최 : DLS/DLF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

[진행순서]

진행 : 임명수 (DLF/DLS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

발언:김주명 (DLF/DLS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김득의 (금융정의연대 상임대표)

기자회견문 낭독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