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연속 세계 일류 냉온수관용 초고압 파이프수지 ‘TOPILENE R200P’ 등 홍보

효성이 개발한 포장용 나일론 필름=효성
[오피니언타임스=박종국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의 화학일류기업을 향한 도전이 화학공업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시작됐다.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케이페어(K-Fair) 2019’에  첫 참가한 효성은 글로벌 넘버원 PP(폴리프로필렌) 제품으로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효성은 케이페어에서 13년 연속으로 세계 일류 상품에 이름을 올린 냉온수관용 초고압 파이프수지 ‘TOPILENE R200P’을 적극 홍보했다. ‘TOPILENE R200P’는 50년 이상의 장기 수명, 화학적 안정성, 환경 친화성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효성은 산업용 필름 및 포장용 필름 분야에서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나일론 원사∙폴리에스터 원사 등 섬유산업에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90년대 후반 나일론 및 폴리에스터 필름 사업에 진출했다.

나일론 필름은 충격강도와 내핀홀성(뾰족한 물체에 구멍이 뚫리지 않는 성질), 인쇄성, 산소차단율이 우수해 냉장 및 냉동식품 포장, 레토르트 식품, 리필 포장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의 포장에 사용되고 있다. 현존하는 식료품 포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산업용 특수가스인 NF3(삼불화질소) 공장을 신설하고 화학소재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NF3는 각종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반도체나 LCD, 태양전지 제조공정 등에서 이물질의 세척에 쓰이는 기체다. 효성은 자체 공정을 개발해 순도 99.995% 이상의 NF3가스를 개발하고 2000년대 후반부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