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채식연합, "채식관련 요리와 식당 등 동영상 1300여편 올려"

[오피니언타임스=NGO]

국내 유일의 ‘비건’(Vegan: 고기, 생선은 물론 우유, 계란도 먹지 않는 채식) TV 스마트폰 버전이 최근 선보였습니다.

사진 한국채식연합 제공

한국채식연합은 “비건 티비엔 채식관련 요리와 식당, 건강, 뉴스, 유명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 동영상 1,300여 편이 올라와 있으며 매일 새로운 동영상을 올리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비건 티비 홈페이지(www.vegantv.or.kr)에 접속해서 무료로 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날 육식으로 인해 지구와 환경, 그리고 우리의 몸이 병들고 망가지고 있다. 또한 공장식 축산에서 온갖 고문과 학대에 시달리는 동물들을 생각하면 이제는 채식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한국채식연합은 2019년 현재 국내 채식인구를 전체 인구 3-4%인 150-200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채식 쇼핑몰 증가와 채식관련 SNS 추이, 국내 채식관련 식당 숫자, 그리고 길거리 자체 설문조사를 종합해 감안한 것으로 10년 전에 비해 3배 늘어난 숫자.

“채식주의자는 아니라도 채식을 좋아하고 채식을 지향하거나 채식위주로 식사하시는 분들을 '잠재적' 채식인구라고 하는데, 이러한 잠재적 채식인구는 전체 인구 1/3인 1,700여 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숫자는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다'

'비건'(Vegan) 티비를 오픈한 한국채식연합 이원복 대표는 “ 채식관련 동영상들이 찾기 쉽고 보기 쉽게 체계적으로 분류돼있기에 채식을 시작하거나 채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채식 관련 동영상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