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수장 중 처음으로 협력사 사업장 방문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왼쪽 첫 번째)이 지난 16일 협력사 대표들과 만나 동반성장을 논의하고 있다.ⓒKAI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조했다.

17일 KAI에 따르면 안현호 사장은 지난 16일 협력사 중 하나인 기계 가공 전문업체 율곡의 사업장을 찾았다. 사업장 위치는 경남 사천시 종포일반산업단지다. 디엔엠항공, 세우항공, 대화항공, 포렉스, 조일 대표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안현호 사장은 KAI 역대 수장 가운데 처음으로 협력사를 방문했다. KAI에 의하면 협력사 대표들은 안현호 사장에게 어려운 점을 가감 없이 전했다.

위호철 율곡 대표는 “KAI와의 동반성장은 필수”라며 “KAI가 정부 지원을 끌어내야 한다. 신규 물량 수주에도 역할을 해줘야 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현호 사장도 “국내 항공산업을 발전시키려면 KAI와 협력사 간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화답했다.

KAI 관계자는 “안현호 사장이 사천시에 있는 40여개 협력사 대표를 모두 만나 의견을 듣고 새로운 동반성장 정책을 구체화한 뒤 내년 2월 선포식을 가질 계획”이라며 “협력사 상생 물량 최우선 확보, 협력사 경영을 고려한 단가 선정, 상생 자금 확대, 좋은 일자리 만들기 등이 논의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