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을 앞장서서 추진하던 인물이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았다고 해서 환경운동연합이 발끈했다. 환경운동연합은 18일 논평을 통해 4대강사업 추진본부의 부본부장 등을 맡으며 4대강 사업을 강력히 추진했던 김 전 국토부 차관의 공천에 대해 "새누리당은 4대강 사업에 대해 반성할 의지가 없음을 확인했다"고 비판했다. 다음은 환경운동연합의 논평 전문이다. 
새누리당이 18일(일) 대구 중구남구에 김희국 전 국토부 차관을 공천했다. 김 전 차관은 4대강 추진본부 부본부장과 국토부 차관 시절 MB표 4대강 사업을 강력히 추진했던 인사였다. 그 때문에 환경운동연합 등은 4대강 찬동 A급 인사로 분류해 이번 총선에서 낙천 대상으로 지목한 바 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2월 경북 군위,의성,청송으로 예비 후보 등록을 했지만, 이번에 새누리당의 텃밭이라 할 수 있는 대구 중구남구에 공천됐다. 사실상 전략공천으로 4대강 사업에 대한 새누리당의 의중을 그대로 드러난 공천이다.

 김 전 차관의 4대강 찬동 발언과 행보는 마치 사이비종교 맹신자와 같았다. 김 전 차관은 2009년 2월 “우리나라의 도로, 철도, 항만, 항공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이지만, 하천은 1980년대 수준에도 못 미친다”고 말했다. 4대강 사업 추진을 위해 ‘강이 죽었다’는 MB 정권의 전술을 그대로 따라했다. 2010년 지방선거 이후 4대강 반대 여론이 높아지자 ‘정치적 반대’라며 왜곡된 입장을 고수했다.

 새누리당은 공천과 관련해 “국민이 바라던 변화를 만들겠다”고 홍보하고 있다. 공천이라는 것이 미래 비전과 함께 과거 정책에 대한 평가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김희국 전 차관 공천을 통해 새누리당은 4대강 사업을 반성할 의지가 없는 것이 확인됐다. 지난 2010년 지방선거 패배가 4대강 사업 때문이라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4대강 찬동 인사를 공천하는 것은 국민을 그만큼 우습게 보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이름을 바꾼 것은 MB 정권 시절 잘못된 정책을 평가해 쇄신하겠다는 것을 국민에게 선언한 것이다. 이런 공천 형태면 새누리당은 구누리당일 수밖에 없다. 4대강 사업에 반성 없는 새누리당은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