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새누리당 쇄신파 의원들이 세비 삭감, 연금 폐지 등 7대  쇄신 약속을 발표한 가운데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은 또다시 야당의원 같은 주장을 폈다.
청와대 민간인 사찰 개입 논란에 대해 “국정조사 특검까지 갈 사안이다”라며 “이제는 권력의 눈치를 볼 것 없다”고 검찰의 분발을 촉구하고 MBC 사장의 '결단'을 요구했다.

민간인 사찰의 피해자이기도 한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은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민간인 사찰 논란은 덮어서 없어지지 않는다. 곪은 것은 터지게 돼있다”며 “힘이 있고 여력이 있을 때 깨끗하게 털고 가자”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검찰은 성역 없이 수사를 해야 한다”며 “의혹을 남겨놓고 가면 19대 국회에서 국정조사, 특검제가 도입 될 것이다”라고 이번 검찰의 재수사가 마지막 기회임을 강조했다.

청와대의 어디까지 개입됐는가에 대해 남 의원은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지만 상당히 뿌리 깊은 조직적인 개입과 뒷받침이 있었을 것이다”라며 “총리실 컴퓨터들 파괴하는 행위는 웬만한 힘을 가지고 되는 일이 아니다”라고 추측했다.

앞서 발표한 새누리당 쇄신파 의원들의 7대 약속중의 하나인 ‘방송법’ 방통위법 개정‘에 대해 남 의원은 정권과 대통령과 무관한 방송사 사장, 임원들을 임명해 편파방송으로 인한 언론사 파업의 악순환을 끊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김재철 MBC 사장의 거취에 대해 타협하려는 노력이 전혀 안 보이고 갈등을 높여가고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스스로 결단을 내려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남 의원은 7대 약속에 대해 전체 의원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쇄신파 의원들만 이라도 논의 후 먼저 하겠다고 말했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