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회장·신입사원과의 대화 진행

최태원 SK그룹 회장(오른쪽 서 있는 남자)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20 신입사원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SK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격의 없는 방식으로 신입사원과 소통하는 행사를 열었다. 그는 신입사원들에게 "젊은 패기로 공동체 행복 추구를 위한 신선한 자극을 불어넣어 달라"고 주문했다.

16일 SK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신입사원 700여명과 ‘그룹 신입사원 교육-회장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장동현 (주)SK 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등도 참석했다.

SK는 올해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여러 준비를 했다. 우선 최태원 회장과 신입사원 간 거리를 이전 7m에서 2m로 좁혔다. 무대는 마당놀이처럼 객석 중앙에 배치했다.

아울러 SK는 복장을 바꿨다. 최태원 회장, 경영진, 신입사원 모두 정장이 아닌 평상복을 입었다. 경영진 패널 토론도 생략했다. 대신 선배들이 신입사원들에게 직장 생활을 조언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태원 회장과 신입사원의 대화는 사전 각본 없이 이뤄졌다. 신입사원들은 최태원 회장에게 자주 찾는 맛집부터 감명 깊게 읽은 책, 즐겨 보는 유튜브 프로그램 등을 물었다. 행복 추구 방법론 같은 무거운 질문도 있었다.

최태원 회장은 “여러분의 실천이 SK는 물론 우리 사회 전체 행복으로 연결된다”며 “여러분은 행복 추구를 위해 시간, 돈, 노력을 어떻게 쓰는지 측정하고 디자인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여러분을 만들어준 모든 사람, 특히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고도 했다.

환영사는 조대식 의장이 맡았다. 그는 “자기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며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쉬고, 많은 것에 관심을 가지면 더 큰 행복을 얻게 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