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이 MBC와 KBS 파업 사태 해결을 위해 청와대의 결단을 촉구했다.

유승민 의원은 27일 언론노조 대구MBC 지부 등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MBC, KBS 파업에 대한 책임은김재철, 김인규 사장 등 청와대의 낙하산 인사가 가져온 공정보도 훼손에 있다"며 김재철과 김인규 사장의 거취에 대해 청와대가 결단을 내려줘야 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와 관련해 "청와대가 이 문제에 대해 그냥 뭉개고 있지만은 못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유 의원은 또 "MB정권의 무개념, 무철학 언론정책이 사상 초유의 언론사 연대 파업을 가져 왔다"며 "이번 파업이 공정 보도를 위한 기자, PD들의 염원이 표출된 것으로 헌법에 보장된 언론 자유를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적극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유 의원은 또, "정부와 정치권의 영향력이 클 수 밖에 없는 현행 KBS, MBC 사장 선임 방식으로는 이같은 투쟁이 반복될 수 밖에 없다"며, "KBS 김인규, MBC 김재철 사장 퇴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진정한 공영방송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 방송사의 지배구조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당 내부에서도 현 언론사 파업 사태에 대한 의미와 심각성에 대해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총선 이후 당 차원의 구체적인 입장 표명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민 의원은 친박계 핵심 재선 의원으로 여의도연구소장과 한나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