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민간인 사찰 실태가 드러나자 그 전모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총선에 불리한 영향을 줄까봐 걱정되기 때문인듯하다. 그러면서도 과거 김대중 정권때의 불법도청을 연상케 한다고 주장했다. 과연 이 두 가지를 그렇게 함께 비교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스럽고, 그렇게 확대하자면 과거 박정희 전두환 정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다. 하지만 그 판단은 어디까지나 독자와 유권자의 몫이다. 새누리당이 30일 내놓은 논평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저질렀던 민간인 사찰의 실태가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진 대로라면 매우 충격적이다. 사찰 대상에 과거 한나라당의 비주류였고, 이번 총선에 새누리당 후보로 뛰고 있는 인사들도 포함돼 있다고 하는 데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찰을 받았는지 묻고 싶다.

 과거 김대중 정권이 정관계 인사, 언론인 등을 상대로 매우 광범위하게 자행했던 불법 도청을 연상케 하는 이 사건은 인권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다.

 검찰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민간인 사찰의 전모를 밝혀내야 할 것이다. 단 한 점의 의혹도 남기면 안 될 것이며, 관련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해야 할 것이다. 소위 ‘윗선’이 있다면 그 윗선이 누구인지 분명하게 밝혀내야 할 것이다.

  새누리당은 검찰의 수사를 예의주시할 것이고, 수사 결과가 미흡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조치를 강구할 것이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