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와 새누리당, 박근혜 위원장 등 여권이 '민간인 사찰' 파문을 희석시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교대로 나서면서 과거 정권을 끌어들이며 이명박 정부의 책임을 희석시키려 하고 있는 것이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국무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불법사찰' 논란과 관련, "사실이 아니기를 바랐지만 이번에 공개된 문건의 80%가 지난 정권에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면 어느 정권 할 것 없이 불법사찰을 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부산 북구 구포시장에서 한 지원유세에서 "국민을 보호하고 또 국민에게 힘이 돼야 할 정부가 오히려 국민을 감시하고 사찰했는데 이것은 정말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저에 대해서도 지난 정권과 이 정권 할 것 없이 모두 사찰했다는 언론보도가 여러 번 있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잘못된 정치, 이제 확 바꿔야 되지 않겠느냐"면서 "새누리당은 이렇게 잘못된 구태정치, 과거정치와 단절하기 위해 비대위까지 꾸려 개혁하고 쇄신하고 있다. 여야를 막론하고 이제 이런 구태정치는 버려야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정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 새누리당은 새로운 정치를 통해 이제 다시는 이 땅에 그런 불법 사찰 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31일 민주통합당과 전국언론노조 KBS본부가 폭로한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사례 2600여건의 대부분인 80% 이상이 지난 `노무현 정부' 시절 이뤄졌다고 밝히고 총선을 앞두고 사실 관계를 왜곡한 정치 공세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새누리당의 특별검사 도입 요구에 대해 수용 의사를 밝히는 한편, 권재진 법무 장관의 사퇴 요구와 관련해선 검찰 수사 결과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 인사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에 상관없이 책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은 브리핑에서 "검찰이 법원에 제출한 CD에는 문서 파일이 2천619건이 들어있으며, 이 가운데 80% 가 넘는 2천200여건은 이 정부가 아니라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총리로 재직하던 노무현 정부에서 이뤄진 사찰 문건"이라고 밝혔다.

KBS 새노조가 사찰문건을 폭로한 지난달 30일 이상일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이 민간인 사찰 사건에 대한 논평을 내놓으면서 "김대중 정부때도 불법 도청이 있었다"며 사건 물타기를 시도했었다.
 
 여권이 민간인 사찰 사건을 아무리 물타기하고 싶겠지만 이제 물타기로 넘어갈 단계는 지난 듯하다. 이제 사건은 엄중해질 대로 엄중해졌다. 사건이 처음 발생했을 때 원칙대로 처리했더라면 지금 와서 이렇게 초조하게 물타기를 시도해야 할 필요성도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이제까지 덮고 가리다가 더 이상 그것이 불가능해지니까 물타기를 꾀하는 것이다.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도 이제까지 이 사건에 대해 묵인하다가 이제 와서 '모든 정권'을 끌어들인다. 이번 사건이 여권에 워낙 악재이다 보니까 역시 물타기를시도하려는 의도가 역력하다.  그리고 '과거정치'와 단절을 하겠다고 하니 그 진실성이 의심스럽다. 만약에 올해 총선과 대선이 없었으면 그녀의 입에서 그런 이야기도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그녀의 눈에는 선거에 악재되는 것만이 두려운 것 아닌가?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