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칼럼 김수인의 골프와 인생
코로나19 사태를 이기는 10가지 수칙[김수인의 골프와 인생]
김수인 | 승인 2020.05.14 15:00

[논객칼럼=김수인]

어느 약국의 약 봉투에 ‘건강을 지켜줄 10가지 수칙’이 적혀 있습니다.

1)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세상의 아름다움을 깨닫게 됩니다.

2)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동전에 양면이 있다는 사실을 믿게 됩니다.

3)원칙대로 정직하게 산다; 당장은 힘들더라도 마음의 평화로움이 건강을 가져다 줍니다.

4)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 마음의 폭이 넓어지고 풍요로워집니다

5)때로는 손해볼 줄도 알아야 한다; 우선 내마음이 편하고 언젠가는 반드시 되돌아 오게 됩니다.

6)반가운 마음이 담긴 인사를 한다; 내 마음이 따뜻해지고 세상이 환해집니다.

7)일부러라도 웃는 표정을 짓는다; 웃는 표정만으로도 기분이 밝아집니다.

8)누구라도 칭찬한다; 상대방의 기쁨이 내 기쁨이 됩니다.

9)약속시간에 여유있게 가서 기다린다; 시간의 여유가 마음의 여유를 줍니다

10)하루 세끼, 맛있게 천천히 먹는다; 건강의 기본이요, 즐거움의 샘입니다.

평범한 말들이지만 참으로 가슴에 와닿습니다. 맛있는 밥을 꼬옥~꼭 씹듯이 암기하면 진한 감동이 옵니다. 또 책상이나 벽에 붙여두고 가끔 한번씩 읽으면 울적했던 마음도 편안해지고 건강도 챙길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사베이

이걸 코로나 19 국면의 골프 라운드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골프 스코어도 좋아지고 더욱 즐거운 라운드가 되지 않을까요.

1)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코로나19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청정지역에서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고맙게 여깁니다.

2)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첫홀 OB? 그래도 한번 힘껏 휘둘러 보지 않았습니까.

3)원칙대로 정직하게 산다; 더블보기면 어떻고, 트리플 보기면 어떻습니까. 내 스코어, 정정당당히 적습니다.

4)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 상대가 친 볼이 분실구(로스트 볼)가 되면 얼마나 속상하겠습니까. 힘들더라도 같이 잃어버린 볼을 찾아봅니다.

5)때로는 손해볼 줄도 알아야 한다; 룰 적용을 상대에겐 관대히, 나에겐 엄격히 하면 당장 손해인듯 하지만 언젠가는 좋은 일이 생깁니다.

6)반가운 마음이 담긴 인사를 한다; 라운드를 마친 후에는, 스코어가 나쁘든 내기에서 돈을 잃었든 모자를 벗고 정겨운 인사를 해야죠.

7)일부러라도 웃는 표정을 짓는다; 힘껏 친 공이 OB 지역으로 가더라도 여유있게 웃음을 지어 상대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8)누구라도 칭찬한다; 동반자 3명의 샷에 대해 언제나 “굿~샷~”이라며 격려해줍니다.

9)약속시간에 여유있게 가서 기다린다; 동반자보다 먼저 클럽하우스에 도착해 여유있게 맞이합니다

10)하루 세끼, 맛있게 천천히 먹는다; 어떤 동반자와는 아침 라운드부터 저녁 식사까지 세끼를 같이 하는 경우가 있지만 늘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노력합니다.

*미국 프로야구의 유명한 선수인 요기 베라는 “It a'int over till it's over(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라)”라는 명언을 남긴 바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사태, 마음의 평화로움과 여유로움으로 잘 이겨냅시다.

 

김수인

매일경제, 서울신문, 스포츠서울, 스포츠조선에서 23년간 기자생활을 했다. 홍보회사 KPR 미디어본부장과 PRN 부사장, KT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실장(전무)을 역임했다. 현재 스타뉴스에 ‘김수인의 쏙쏙골프’를 매주 연재하고 있으며 ‘김수인의 파워골프’등 4권의 저서가 있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김수인  si8004@naver.com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매체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논객닷컴 | (03163)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2, 대일빌딩 1108호
대표전화 : 070-7728-8569 | 팩스 : 02-722-65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국
제호: 논객닷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778 | 등록일 2011년 9월 27일 | 발행일: 2011년 10월 1일 | 발행ㆍ편집인 : 권혁찬
Copyright © 2020 논객닷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