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화상회의 정기 시행 검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두 달 만에 대면 회의를 주재했다. 사진은 신동빈 회장ⓒ출처=더팩트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 일본 출장으로 두 달 동안 자리를 비웠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복귀 후 첫 임원 회의를 주재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종식돼도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며 새로운 경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지난 19일 롯데지주와 BU(Business Unit·같은 사업을 하는 롯데 계열사들의 협의체)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 회의를 진행했다. 지난 2일 귀국한 신동빈 회장은 2주간 자가 격리를 한 뒤 지난 18일부터 잠실 롯데월드타워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신동빈 회장은 “코로나19가 끝나면 이전과 다른 시장의 법칙이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이번 위기만 잘 넘기자는 생각을 해선 안 된다. 다시 출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치열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트렌드 변화와 사업 전망 등을 면밀히 따져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투자해야 한다”고도 했다.

아울러 신동빈 회장은 재택근무와 화상회의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지난 두 달 동안 일본과 한국에서 재택근무, 화상회의를 경험했다.

신동빈 회장은 “비대면 회의나 보고가 생각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라며 “찾아가기 어려운 사업장은 화상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근무 환경이 바뀌면 일하는 방식도 변해야 하는 만큼 효율적인 업무 수행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추후 재택근무와 화상회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방안을 고려하겠다고도 했다.

끝으로 신동빈 회장은 “임직원들은 코로나19를 이겨내겠다는 도전 정신, 위닝 스피릿(Winning Spirit)을 가져야 한다”며 “임직원들이 애써준 덕에 코로나19에도 롯데가 잘 운영되고 있다. 다 함께 노력하면 미래 성장도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