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Vegan)을 지향하는 모든 사람들', 31일 '세계 금연의 날' 맞아 퍼포먼스

[오피니언타임스=NGO]

●담배와 육식은 건강을 파괴합니다!

●금연과 채식으로 건강을 지켜주세요!

 

비건(Vegan)을 지향하는 모든 사람들(비지모)이 오는 31일(일) 하오 1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과 건강 채식을 촉구하는 퍼포먼스와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성명문>

매년 5월 31일은 유엔(UN)에서 정한 ‘세계 금연의 날’(World No-Tobacco Day)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하면 담배로 인한 사망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800만명이고 간접흡연 사망자는 60만명 이상이다. 전 세계 남성사망률의 16%, 여성사망률의 7%는 담배와 연관이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과 당뇨, 심장병, 암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리며 사망하고 있으며, 그 숫자는 매년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심장병, 암, 당뇨병, 고혈압 등으로 인한 사망자의 75%가 육식으로 인한 사망으로 밝혀졌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온통 고깃집으로 가득차고, 이러한 육식 위주의 사회는 필연적으로 수많은 성인병의 증가를 가져올 수 밖에 없다. 우리사회가 건강한 채식위주의 사회가 된다면 성인병의 2/3이상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담배와 육식이 우리의 건강을 망치고 있다.

금연과 채식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이제 실천만 남은 것이다.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과 비건(Vegan) 채식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줄 것을 촉구한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