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의연대, 25일 불공정 영업 규탄 및 금감원 조사요청 기자회견

[오피니언타임스]

금융정의연대가 “은행이 코로나 대출을 이용해 끼워 팔기 등 불공정 영업행위를 지속하고 실적 올리기에만 급급하고 있다”며 금융감독원의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코로나 대출’을 마련했으나 이 대출에 청약통장과 카드 발급을 끼워 넣는 식으로 끼워팔기 꼼수를 부리는 은행 때문에 생계가 어려워져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금융 약자들을 돕기 위해 실적 욕심에서 벗어나겠다며 ‘코로나 공동선언’까지 했던 은행들이 소상공인 2차 대출 이후엔 더 높은 이자를 받거나 직원들에게 ‘세트 거래’를 부추기며 적립식 예금과 퇴직연금 등에 가입하도록 지시하고 실적을 점검하는 등 오히려 ‘끼워팔기 실적 압박’을 강화했다”

금융정의연대는 “정부로부터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해주는 것임에도 이런 불공정 행위를 지속하는 은행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 금융정의연대는 25일(목) 하오 1시30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은행의 코로나 대출 끼워 팔기 규탄 및 금감원 조사요청서 제출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