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에서 혁신 이끌자” 임직원 격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 두 번째)이 16일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방문해 전장용 MLCC 생산 라인을 살피고 있다.ⓒ삼성전자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전기 부산사업장을 찾았다. 그는 전장(電裝·차량에 들어가는 모든 전기, 전자 장치)용 부품인 적층 세라믹 캐피시터(Multi-Layer Ceramic Capacitor·MLCC)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MLCC는 대다수 전자 제품에 사용된다. 역할은 전자 회로가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전류 흐름을 일정하게 조절하고 부품 간 전자파 간섭을 막는 것이다. 자동차엔 전장용 MLCC가 3000~1만5000개가량 탑재된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기 경영진으로부터 전장용 고온·고압 MLCC, 스마트 기기용 고성능·대용량 MLCC, 차세대 전자 부품 등의 현황을 보고받았다. 인공지능(AI), 5세대 이동통신(5G), 전기차 관련 중장기 대응 전략도 논의됐다.

이재용 부회장과 동행한 주요 임원은 삼성전기의 경계현 대표이사(사장), 김두영 컴포넌트사업부장(부사장), 강봉용 경영지원실장(부사장) 등이다.

이재용 부회장이 부산까지 간 이유는 전장용 MLCC가 미래 먹거리로 유망하기 때문이다. 이번이 처음도 아니다. 그는 지난해 6월 삼성전기 경영진과 간담회를 열어 전장용 MLCC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었다.

실제로 전장용 MLCC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 자율주행차 확산 등으로 자동차 전장화(電裝化)가 심화돼서다. KB투자증권에 의하면 세계 MLCC 시장은 올해 16조원에서 2024년 20조원으로 성장하는데, 같은 기간 전장용 MLCC 비중은 29%였다가 35%로 늘어난다.

이재용 부회장은 “변화가 빨라지고 있다. 선두에서 혁신을 이끌어 가자”며 “현실에 안주하거나 불확실성을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