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 창립식 바자회 펼치고 수익금 기부 선행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오른쪽), 하나금융티아이 직원 대표(가운데)가 하나금융티아이 창립 30주년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금융

[오피니언타임스=이상우기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IT 계열사인 하나금융티아이(TI) 직원들에게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비대면, 디지털 중심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인재가 돼 달라”고 주문했다.

1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하나금융티아이는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행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좇아 스크린을 통한 화상 대화 등 비대면 랜선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참석자는 김정태 회장과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 등이다.

평소 IT를 중요시해온 김정태 회장은 하나금융티아이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30대 시절 고민, 직장 생활 추억, 인간성, 하나금융의 10년 후 미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격의 없이 소통했다.

아울러 하나금융티아이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임직원 기증 물품으로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기부금은 인천의 취약 계층과 불우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인천엔 하나금융 통합데이터센터와 하나글로벌캠퍼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