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21 양경숙 전 대표의 구속을 계기로 검찰과 민주통합당 사이에 또다시 난기류가 형성되고 있다. 특히 박지원 원내대표를 겨냥한 수사의 2라운드가 아닐까 하는 관측도 나온다.
 
 그러자 민주당 지도부는 "새누리당 공천 뇌물을 덮기 위한 은폐용"이라고 검찰에 역공을 취했다.

추미애 최고위원은 29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또다시 정치 검찰이 희희낙락하고 있다"며 "검찰이 선거를 앞둔 정당에 대해 원내대표 이름을 실시간 거명하면서 뉴스속보식으로 과장된 보도, 사실 무근의 보도를 하는 것은 뻔하다"고 말했다.

이어 "돈의 흐름을 보면 얼마든지 공천 헌금인지, 아닌지 밝혀질 것임에도 하나의 의혹만 가지고 사건을 키워서 속보식으로 흘리고 있다"며 "집권당이 언론과 짜고 치는 정권교체 방해 행위가 아니냐"고 규탄했다.

강기정 최고위원은 "검찰은 새누리 공천장사 수사를 종결지으려 하면서 소위 민주당 판 공천헌금 사건으로 양경숙 사건 만들어내고 있다"면서 "개인 사기 사건을 새누리당 공천장사 은폐 대용으로 만들어가는 것을 보면서 검찰이 자멸의 길을 계속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 사건은 현영희 의원이 당선됐고, 공천장을 준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 현기환 의원 등이 당시 실세였지만 양경숙 사건의 당사자들은 비례대표 면접도 보지 못하고 서류심사에서 탈락한 사건이어서 사안의 경중이 다르다는 주장이다.

강 최고위원은 "새누리당, 검찰, 선관위가 합심해서 박근혜에게 면피를 주려 하고 있다"며 새누리당 공천뇌물 사건의 6가지 축소은폐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종걸 최고위원은 "대검 중수부가 박지원 원내대표에게 또 한 번 무딘 칼을 들이대려는 것에 대해 국민들은 지겨워하고 있다"며 검찰이 피의사실 공표로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4월 총선 당시 전략홍보본부장이었던 우상호 최고위원은 "그들 사이에 어떤 금전거래 있었는지 모르지만 민주당 공천과 전혀 무관한 사안"이라며 "서류심사에서도 탈락한 문제를 공천헌금이라고 보도하는 언론에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들간 금전거래가 특정 사업 이권과 관련된 것을 검찰이 알면서도 정치인과 친분관계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민주당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흘리는 것은 있어선 안 되는 일"이라며 "언론에 보도하도록 유도하고 은근히 즐기는 검찰에 이제는 참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