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주장, “대통령 묻지마 투표는 안돼”

 

[오피니언타임스]여권의 차기 대선 후보로 꼽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대통령 후보에도 청문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 지사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고 “차기 대통령선거부터 각 당에서 경선하기 전에 청문제도를 도입해 후보의 도덕성과 정책 등을 미리 검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대선 때마다 정책은 실종되고 서로 다른 당 후보에 대한 폭로전으로 대선을 치르는 바람에 대선 후에도 승복하지 않는 잘못된 정치 문화를 갖고 있다”며 “이제는 고칠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회의원도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로 선출하자는 판인데, 나라를 책임지는 대통령에 대해선 아무 말도 없이 아직도 ‘묻지 마 투표’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지사는 “(국회) 청문회제도는 너무 당리당략에 흐르고 있다는 비판이 있긴 하지만 청문회를 통해 국민은 숨겨진 사실을 알게 되고 공직자들은 스스로 가다듬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유용한 제도라고 생각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홍 지사는 지난 10일 페이스북에서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세상에 비밀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공직에 있는 동안 자신과 주변 관리를 좀 더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나는) 돈과 여자로부터 자유롭다”며 청렴성과 도덕성에 자신감을 내비친 뒤 “이 때문에 지금까지 정치인으로서 생명을 굳건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