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병역회피 의혹 제기를 거론하며 한 말이다.

홍 대표는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지역당협위원장 회의 자리에서 서울시장 선거의 네가티브 논란과 관련해 언급하면서 "1년 동안 병역 폭로를 해 어떻게 보면 노무현 정부가 정권을 탈취해 간 것"이라고 말했다고 뉴시스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개최된 서울지역 당협위원장 회의에서 "네거티브라고 한다면 2002년 전과자 김대업을 내세워 네거티브를 한 것이 대한민국 선거사에 가장 악랄한 네거티브 선거였으며 끝나고 난 뒤 김대업은 명예훼손과 무고죄로 바로 구속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네거티브와 검증은 명백히 다른 것이다. 사실 지금 박원순 후보 측에 제기되고 있는 검증문제는 박원순 후보가 공직생활을 거의 한 일이 없어 검증받을 기회가 없었다. 1000만여 서울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서울시장이라면 검증에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지금 이 시점부터 마지막까지 선거양태를 좀 바꿨으면 한다"며 "마냥 조용한 선거 캐치프레이즈로 진행해 이렇게 밋밋하게 가서는 이 초박빙 구도를 우리가 깰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