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일부 비대위원 사이에 엇박자가 빚어지고 있다.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29일 이상돈 비대위원이 전날 주장한 `이명박 정부 핵심ㆍ실세 인사 용퇴론'에 대해 "개인 의견일 뿐"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참석에 앞서 기자들에게 이런 입장을 밝혔다.

  한나라당 비대위원을 맡고 있는 이상돈 중앙대 교수는 29일자 언론 인터뷰를 통해 "현 정부의 국정 실패에 책임있는 사람들이 `나는 모르겠다'며 아무도 책임을 안진다“며 이명박 정권 주요인사들의 퇴진을 요구한 바 있다.

 정치·공천개혁 분과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상돈 비대위원(중앙대 교수)은 특히 이재오 의원의 19대 총선 불출마와 이상득 의원의 자진 탈당을 요구했다.

 이 위원은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재오 의원은 현 정권의 실세로서 국정 실패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상득 의원은 보좌관의 금품비리로 이미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대통령의 친형으로서 성역 없는 검찰 수사를 위해선 자진 탈당하는 게 맞다”며 “27일 열린 비대위 첫 회의에서 최구식 의원과 함께 이 의원의 탈당도 거론됐었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이상한 발언으로 당을 온 국민의 웃음거리로 만들고 권위를 실추시킨 전직 지도부도 책임져야 하고, 구시대적 발상으로 영남 지역에 안주해 ‘박비어천가(朴飛御天歌·박근혜 위원장을 노골적으로 칭송하는 발언)’만 부르거나, 존재감 없는 의원들도 박 위원장을 진정 돕는 길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용퇴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2004년 최병렬 대표가 퇴진했듯 이명박 정부의 국정과 여당을 책임진 사람들이 명예롭고 아름답게 물러나줘야 당이 부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잦은 ‘설화(舌禍)를 빚은 홍준표·안상수 전 대표와 일부 박근혜계 의원들까지 퇴진 대상으로 정조준한 것이라고 중앙일보는 보도했다.

 그렇지만 박근혜 위원장은 29일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에서 "우리 모두는 쇄신의 주체도 될 수 있고 쇄신의 대상도 될 수 있다"며 "단정적으로 누구는 쇄신 주체이고, 누구는 대상이라고 해서는 쇄신이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의 이런 발언은 이상돈 위원 등 일부 인사의 발언으로 말미암아 한나라당의 쇄신이 당내 계파싸움으로 번질 가능성이 엿보이자 이를 우선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