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눈을 뜨고 수사하는지 눈을 감고 수사하는지 모르겠다. ”

민주통합당의 주승용 정책위의장은 29일 열린 최고정책회의에서 이런 말을 했다. 검찰이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의 보좌관 등 주변 수사만 할 뿐 이 의원에 대한 소환수사는 하지 않고 있는 것을 꼬집은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의원에 대한 소환수사 요구는 끊임없이 일고 있다. 하지만 검찰은 보좌관만 사법처리하고 이상득 의원에 대해서는 여전히 방관만 하고 있다.

주승용 민주통합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이상득 의원의 보좌관 박배수의 공소장을 보면 박배수는 이국철 회장으로부터 6억원대 금품을 받은 것을 비롯해 모두 10억5천만 원 가량의 뇌물을 수수했다”며 “이 상황에서 왜 이상득 의원을 소환하지 않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주 정책위의장은 특히 “조경업체를 운영하는 조씨는 제세 산업체도 운영하는 코오롱 협력업체”라며 “ 제세 산업의 조사장이 공사 수주를 부탁한 것이 박배수에게 했겠는가. 이상득 의원에게 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여당의원조차도 이상득 의원에 대한 소환조사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한나라당의 김재원 전 의원은 29일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근의 언론의 보도 내용을 보자면 보좌관들, 여직원의 계좌에서 수억, 10억에 가까운 돈이 발견되었다"며 이상득 의원도 사법적인 조사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원 의원은 대해 "그 돈이 단순히 여직원 개인적인 사치 행위에 쓰인 게 아니라 이상득 의원의 자금 소유에 사용되었다는 내용까지 흘러나오고 있다“면서 이렇게 전망했다.

그는  “국민들의 의구심을 받고 있는 측근비리 의혹은 수사가 확실히 되어야 되겠다"며 거듭 이 의원을 반드시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러 가지 정황으로 볼 때 이상득 의원에 대한 수사는 사실 불가피해 보인다. 그런데도 수사에 나서지 않고 있ek. 결국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수사가 지연되면 지연될수록 정부와 여당에는 불리하다. 어차피 매를 맞아야 한다면 빨리 정리하는 것이 내년의 선거정국에서 상처를 덜 입는 길이다. 그렇지 않고 국민의 압력에 의해 나중에 수사에 나설 경우 그 부담은 내년 선거 국면으로 이어져 국민의 지탄을 받는 가운데 선거를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