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이 내곡동 사저 의혹과 관련해 이명박 대통령 아들 이시형씨와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등을 다시 고발했다.

민주당 내곡동사저·삼청동안가 조사 소위(위원장 문병호)는 19일 내곡동 사저 구입 과정에서 드러난 의혹과 관련해 이시형씨를 비롯해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김인종 대통령실 경호처장, 김백준 대통령실 총무기획비서관 등 5명을 업무상 횡령, 특경가법상 업무상 배임, 특가법상 국고 등 손실, 직권남용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민주당은 고발장에서 "임 전 실장 등 4명은 청와대 대통령실 소속 국가공무원으로서 배정된 예산이 초과되자 용도가 특정된 다른 예산을 전용해 집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유모씨와 부동산 9필지 매매계약을 함에 있어서 이시형씨 명의의 지분에 대해서는 매우 낮은 가격으로 계약을 하고 국가 소유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높은 가격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며 "또 그 예산집행내역을 쉽게 알 수 없게 함으로써 이시형씨 매수 부분의 가격을 국가가 보전해 주는 방법으로 국가 예산을 낭비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사건 부동산 거래로 인한 범죄행위는 국가고위 공직자의 아들과 고위 공무원들이 개입돼 현행 실정법을 우롱한 행위"라며 "국가 재산에 막대한 손해를 가한 범죄라 할 것이므로 신속하게 수사해 엄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주당은 또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고발은 지난해 10월 이뤄진 고발과는 별도로 다른 법리적 해석을 통한 추가 고발"이라며 "검찰이 무혐의 처리한 지난해 10월 고발에 대해서도 항고 여부를 검토하는 등 모든 법률적 검토와 절차를 밟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새누리당에서 주장하는 내곡동 사건에 대한 특검제는 진실규명의 시간을 지연하고 국민의 눈을 가리려는 물타기에 불과하다"며 "따라서 이번 내곡동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백방준)는 지난 8일 내곡동 사저부지 매수와 관련해 민주당과 민노당으로부터 업무상배임, 부동산실명제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당한 이명박(71) 대통령 등 7명을 모두 불기소 처분했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