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전병헌 의원은 새누리당이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문방위)에 도청 사건의 연루자인 한선교 의원을 내정한 것에 대해 "도둑질한 사람을 재판장으로 앉히려는 도발 인사"라고 비난했다.

전 의원은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도청 사건에 연루돼 경찰 수사까지 받은 그런 인물이 간사직을 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해 당시 황우여 원내대표가 간사직까지 교체시켰다"며 "그런 분을 문방위원장으로 내정한다는 것은 용납할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한선교 의원은 18대 국회 문방위 새누리당 간사를 하면서 민주당 당 대표실에서 비공개로 열렸던 회의 발언록을 입수, 회의장에서 그대로 읽어내려가 도청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았다.

도청 과정에 KBS 장모 기자가 깊숙히 연관됐다는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지만 노트북과 휴대전화를 분실했다는 장 기자의 진술을 이유로 '증거 없음'으로 무혐의 처분됐다.

전 의원은 "당시 경찰의 수사가 매우 졸속적이고 형식적이었다"면서 "저희들은 사실상 특검까지 요구하고 있는 입장인데, 논란의 주인공을 이제와서 위원장까지 시키겠다고 하는 것은 어떤 측면에서는 '도둑질한 분을 재판장으로 앉히겠다"는 표현을 할 수 밖에 없는 도발적인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도발적 인사를 통해서 상임위원회 자체를 벽두부터 파행으로 이루게 해서 사실상 언론사 청문회도 무산시키고 여전히 언론장악과 편파보도의 환경 속에서 대선 정국을 이끌어가려고 하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전 의원은 일본 총리실 직속위원회에서 집단 자위권을 가져야 한다는 보고서에 대해 "일본의 우경화에 따라 일본 국민의 지지가 과반이 넘어서는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간단치 않은 문제"라고 우려했다.

전 의원은 "우리 정부에서도 이것을 조용하게만 대처할 것이 아니라 좀 적극적으로 한반도는 물론이고 중국과 러시아가 공동대처를 하는 것과 함께 미국이 일본의 군사력 강화를 지원하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미국쪽에도 상당한 경고와 요구를 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