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가 3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공기업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법률고문을 맡고 있다고 폭로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 참석해 "박근혜 후보의 올케인 서향희씨가 2010년부터 현재까지 공기업 LH의 법률고문을 맡고 있다"며 "비교적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각종 저축은행 고문을 맡았던 서 변호사가 박 후보의 영향력에 기대 이제는 공기업까지 활동영역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LH는 자구 노력 없이 서 변호사에 기대 임기응변하는 데 혈안이 돼있다"며 "'만사올통'이 국민 가슴에 비수를 꽂을지 새누리당과 박 후보를 주목한다"고 새누리당과 박 후보를 겨냥했다.

그는 또 "2010년 상반기 기준 부채가 133조6000억원이고 하루 평균 123억원의 이자를 지급하는 LH가 전문성도 없는 서 변호사를 고문으로 앉혔다"며 "LH는 국민 혈세를 빨아먹는 차기 정부 정리대상 1호"라고 LH를 비난했다.

이같은 지적에 LH는 해명자료를 내고 "서 변호사의 위촉이 여권 대선후보의 영향력에 기댄 것이 아니냐는 의혹 제기는 전혀 사실과 다르다"며 반발했다.

이어 "위촉 당시 국내 중견 법무법인 주원의 공동대표로서 LH의 법률고문 위촉기준에 따라 위촉된 것"이라며 "어떤 의도나 배경도 작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