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노동자, 기독교 목회자, 한국작가회의 등 시국선언 및 예고














국가정보원의 불법 대선개입 사건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이 전국에서 열리며 종교계와 비정규직 노동자 등 사회 각계로 확대되고 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기독교 목회자들은 22일 잇따라 국정원의 대선개입 사건을 규탄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마트·삼성전자·티브로드 공대위 등 비정규직·사내하청 노조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주의 파괴한 국정원의 부정선거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정원의 정치 개입 사건은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외압으로 수사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국정원은 국민들의 비판을 무마하기 위해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유출하는 등 불법행위를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국정조사도 국민들의 공분만 자아냈을 뿐 제대로 된 진상규명은 이뤄지지 않은 채 곧 막을 내리려 하고 있다”며 “우리 노동자들은 이 같은 상황을 더 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개신교 목회자 1120명도 이날 서울 중구 파이낸스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이들은 “국정원 댓글 사건은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인 자유롭고 공정해야 할 선거 과정에 악영향을 미쳤다”며 “국정원 관련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지켜보며 비통함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원세훈 전 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은 증인 선서도 하지 않고 검찰의 공소 사실조차도 인정하지 않았다”면서 “국격을 떨어뜨리는 국정조사에 국민들은 허탈함과 분노의 마음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은 결자해지의 자세로 특별검사를 임명해야 하고, 직접 진상규명에 앞장서서 국정원을 근본적으로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광주·전남지역 목사들도 국정원의 불법 대선 개입 사건을 규탄하며 삭발 투쟁을 하는 등 시국선언에 나섰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전남·광주·광주동 등 3개 노회 인권위원회는 이날 목사와 신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정원 광주지부 앞에서 ‘국정원 국기 문란사태에 대한 연합기도회’를 열었다.
 
이들은 시국선언에서 “국정원이 국내정치에 불법 개입, 공작정치를 감행한 것에 대해서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오직 정의를 뭍같이 공의를 마르지 않는 강같이 흐르게 하라'고 명하신 하나님께 기도하며 시국선언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세훈과 김용판 등 범법자들은 반드시 사법처리 되어야 한다”며 “박근혜 대통령도 국정원 사건에 대해 책임있는 답변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병균, 장헌권, 정회억 목사 등 3명은 연합기도회에 이어 국정원의 불법 대선개입을 규탄하며 삭발식을 했다.
 
전북지역 40여개 시민사회단체들도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전북시국회의를 결성했다.
 
이들 단체 20여명은 이날 전북지방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정보원이 특정 정치세력의 집권을 돕기 위해 조직적으로 여론을 조작했고, 경찰은 이에 대한 수사를 축소 은폐해 국정원을 비호하고 선거에 부당한 영향을 행사했다”며 “전북시국회의를 구성해 보다 장기적이고 조직적인 대응을 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등 국정원 게이트의 주동자들은 선서까지 거부하며 거짓과 회피로 일관했지만 새누리당은 이들을 노골적으로 감싸고 돌았다”며 “새누리당과 국정원은 국정조사를 파탄으로 몰고 갔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자는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며 “정치공작과 대선개입으로 국가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이미 상실한 국정원은 전면적인 개혁을 단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작가회의도 오는 24일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을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예고했다.
 
작가회의는 24일부터 이틀간 인천광역시 강화도에서 열리는 ‘2013 한국작가대회’에서 민주주의 회복을 촉구하는 ‘인천선언’을 채택한다고 밝혔다.
 
작가회의는 선언문을 통해 “국민들의 피로 쟁취한 민주주의가 죽어가는 현재의 정치상황에 분노한다”며 “특히 경찰과 국정원이 조직적으로 선거에 개입해 민의의 향방을 고의로 뒤바꿔버린 반국가적·반민주적 행위에 대해 끝까지 실체를 밝혀 엄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언론의 자유와 예술창작에서의 표현의 자유가 침해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치열하게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주에서도 오는 24일 국정원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시국대회가 열린다.
 
시민사회단체 20여개와 정당으로 구성된 ‘국정원 대선개입 규탄 및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제주 시국회의’는 24일 오후 7시 30분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제 2차 시국대회를 연다고 이날 밝혔다. /이종범 기자





ⓒ 오피니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