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문 솔루션 ‘미디어포털’ 출시…아이센시아-더피알 공동개발

[오피니언타임스] 뉴스 모니터링, 여론추이, 리포트 등을 그래프로 보기 쉽게 제공하는 실시간 서비스가 오픈했다. 

글로벌 PR전문기업 아이센시아는 PR전문매체 ‘더피알’과 손잡고 홍보전문 솔루션 ‘미디어포털(Media Portal)’을 개발해 국내 시장 공급에 나섰다고 밝혔다.

미디어포털은 홍보 담당자들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뉴스 및 소셜 등 인터넷의 모든 정보를 세밀하게 밀착 추적하고, 고객이 원하는 전략적 인사이트를 그래프 형태로 보여준다. 또한 국내 3000여 언론의 기자정보와 소셜미디어 영향력자 정보도 제공한다.

그동안 수작업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모니터링·정보수집 등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시켜, 여기에 낭비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준다.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여론과 이슈 파악, 경쟁사·경쟁제품과의 비교는 물론 홍보성과 측정 등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뉴스·소셜 포함 보도실적 및 현황, 경쟁사보도현황, 트렌드 변화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시장주요이슈, 현황리포트를 자동 작성해준다. 원·막대·꺾은선 등 다양한 형태의 직관적 그래프를 PC와 모바일에서 제공하며, CEO보고용 자료도 전문 인력과 시간 투입 없이 원하는 형태로 즉시 자동으로 만들 수 있다. 

미디어포털에서 제공하는 경쟁사 비교 분석 차트 예시.

미디어포털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들도 눈길을 끈다. △각종 뉴스와 소셜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 카테고리별로 분류·저장하는 ‘모니터링’ △정보분석과 성과측정이 가능한 ‘애널리틱스’ △기자 및 영향력자 네트워킹을 위한 ‘커넥트’ 등이다. 

‘모니터링’은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되지 않는 정보들까지 수집할 수 있는 광범위한 정보 수집 범위가 장점이다. 국내 3000여 개 미디어와 커뮤니티·소셜미디어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을 원하는 사이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정교한 키워드 세팅을 통해 불필요한 정보는 걸러내고,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만 카테고리별로 분류, 제공해 업무 유용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애널리틱스’는 홍보성과 측정과 분석을 통해 수치와 데이터에 입각한 홍보 전략 수립 및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수집된 데이터를 원·막대·꺾은선 등 다양한 그래프로 시각화시켜 언론보도 추이나 소셜미디어 노출 상황 등 고객에게 인사이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홍보성과, 미디어별 노출빈도, 기자별 실적 등을 측정, 분석할 수 있어, 위기관리나 전략 수립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커넥트’는 인사이동과 이직이 잦은 미디어 업종의 특성을 고려해 기자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미디어별 담당기자 추천’ 등의 유용한 기능이 탑재됐다. 국내 주요 미디어 8000여 명의 정보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돼 홍보 담당자들이 필요한 영역의 기자를 추천 받아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다.

글로벌 미디어인텔리전스그룹 아이센시아의 미디어포털은 전 세계 5000여 글로벌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으며, 애플·구글·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도 다수 포함돼 있다.

더피알 심재부 대표는 “홍보전문 맞춤형솔루션 ‘미디어포털’을 계기로, 국내 홍보업무가 체계화·효율화·계량화되고 명실상부한 전문직무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포털의 자세한 정보는 아이센시아코리아 홈페이지(http://isentia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아이센시아코리아 070-5010-2206, 더피알 마케팅팀 070-7728-8560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