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의 사진]

문호리 리버마켓 입구 ©동이

[오피니언타임스=동이] 지난 주말 경기 양평의 문호리 리버마켓엘 다녀왔습니다. 리버마켓은 식구끼리, 연인끼리 강변을 산책하며 장마당도 구경할 수 있어 서울과 수도권 등지에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죠. 쌀쌀한 날씨에도 1백여 셀러들이 아침 일찍부터 수공예품과 유기농제품, 친환경 먹거리로 손님맞이에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리버마켓 전경 ©동이

강변을 끼고 펼쳐져 있는 리버마켓. 한폭의 그림입니다.

충주사과 코너 ©동이

솔과 잣, 도토리 껍질로 만든 부엉이 식구들이 발길을 잡습니다.

소품판매 부스들 ©동이

아기자기한 핸드메이드 소품과 도자기, 의류, 공작품들 외에 커피, 군밤, 빵같은 요깃거리를 파는 부스들도 제법 눈에 띕니다. 강변으로 늘어선 흰색 텐트마다 개성있는 제품과 상호을 내걸었습니다. 아래는 탐방 중 만난 ‘밀가루포대 집’입니다.

백설표 강력밀가루 포대를 내건 부스 ©동이

제일제당에서 CJ제일제당으로 이름을 바꾸기 전에 쓰던 밀가루 포대를 걸었습니다. 2등 중력밀가루, 다목적용, 백설표 ,제일제당, 22kg 등등의 표현을 보니 꽤 오래된 포대입니다. ‘그래~ 옛날 밀가루 포대가 저랬지...누가 저걸 여태까지 보관해 왔을까?’ 추억속에 숨어있던 것이 눈앞에 확~ 나타난 느낌이랄까...반가운 마음에 찰칵! 했습니다.

보리고개가 있던 시절엔 어느 집에나 저런 밀가루 한 두포대 정도는 있었습니다. 대개 쌀이 넉넉지 않아 수제비와 칼국수를 끼니삼아 해먹었죠. 요즘이야 별미가 됐지만서도...

주차시설-주차공간도 넓직해 차대기 편합니다. ©동이

두물머리 한강변의 겨울풍광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겸 다녀오기 딱 참한 코스입니다.

칼럼으로 세상을 바꾼다.
논객닷컴은 다양한 의견과 자유로운 논쟁이 오고가는 열린 광장입니다.
본 칼럼은 필자 개인 의견으로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론(nongaek34567@daum.net)도 보장합니다.
저작권자 © 논객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